일시: 2011년 12월 17일 (13:00-19:00)
장소: 서울대학교 12동 401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의 주최로 “아시아 수학교육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합니다. 국제적인 인지도가 높은 Frederick K. S. Leung 교수 (University of Hong Kong), Yoshinori Shimizu 교수 (University of Tsukuba, Japan), Berinderjeet Kaur 교수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Singapore), Gabriele Kaiser 교수(University of Hamburg, Germany) 모두 네 분의 전문가가 아시아 수학교육에 관한 주제 로 발표를 하고 국내 전문가들이 토론합니다.
한국은 TIMSS (국제수학과학성취도평가연구)나 PISA (국제학업성취도평가)의 수학 분야에서 늘 상위 성적을 유지하면서 높은 성취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아시아 수학교육의 동향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나아갈 길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또한 다가오는 ICME-12에 앞서 최근 수학교육의 현황과 과제를 이해하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수학교육에 긍정적인 피드백이 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본 국제학술회의는 한/영 동시통역으로 진행됩니다. “동시통역 리시버(청취기)”를 렌탈하여야 하는데 개수 파악을 위해 사전등록이 필요합니다. 사전등록비(7000원)를 납부하시고자 하는 분은 ducale@hanmail.net으로 이름과 소속을 보내 주시고, 12월 16일까지 국민은행 795-21-0197-488 (윤현경)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학과장 권오남 올림